본문 바로가기
주식

알리바바: 올인하기에 완벽한 때일지도 모른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9.
반응형

알리바바: 올인하기에 완벽한 때일지도 모른다

요약

  • 알리바바는 중국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운영하고 있다.
  • 중국의 민간기업 단속은 알리바바를 비롯한 중국계 기업에 도전장을 내밀지만 단기간에 불과하다.
  • 알리바바의 지분 매각은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제국을 매력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과 알리바바가 동반성장할 것이다.

데이비드 베커/게티 이미지 뉴스

중국 인터넷 대기업 알리바바(NYSE:BABA)의 주가가 지난해부터 40%의 가치 하락을 보이고 있다. 중국 정부의 반독점 규제 당국이 더 많은 민간 기업을 단속함에 따라 2021년 매각은 가속화되었다. 공포가 이러한 하락을 이끌고 있으며, 알리바바의 주식은 오늘날 믿을 수 없는 가치를 나타낸다. 지금이 알리바바의 성장을 위해 몇 년 만에 가장 좋은 시기일지도 모른다.

중국의 민간부문 단속

중국 정부는 규제 감독을 강화하고 대기업의 힘을 제한하기 위해 올해 경제 각 분야에 대한 단속에 나섰다. 이번 단속은 최근 몇 달간 가속화되고 있으며 기술, 전자상거래, 승차공유, 교육업체 등에 대한 시장 평가 하락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중국은 연초에 금융 기관을 먼저 단속해 고객들에게 암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 단속이 확산되자 알리바바는 지난 4월 독과점 규제 당국의 분노를 샀다. 이 기관은 시장 지위를 남용했다는 이유로 이 회사에 2.8억 달러의 반독점 과징금을 부과했고 알리바바 역시 사업 관행을 바꾸도록 요구받았다. 과징금은 알리바바의 2021 회계연도 순이익 22.1B달러의 12.8%에 해당한다. 이러한 정부의 개입으로 인해 알리바바의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하락했고 가치는 약 40% 하락했다.

YChart별 데이터

단속에도 불구하고 알리바바가 매수하는 이유

알리바바는 2021년 중국 기업 소유와 관련된 리스크가 증가했지만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전자상거래 생태계 중 하나를 제공한다. 알리바바의 시장 가치는 475억 달러, 거대 전자상거래 기업은 118억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알리바바가 중국 21M, 중국 외 24M 신규 고객을 확보하면서 지난 분기에 45M 신규 고객을 생태계에 끌어들였다.

(출처: 알리바바)

알리바바의 회계연도가 3월에 끝나는 2021 회계연도에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전체 생태계(비중국 매출 포함)를 통해 8.1T 중국 위안 가치를 지닌 상품을 가공했다. 이것은 1달러와 같다.2T

알리바바의 플랫폼 사업은 대유행과 전자상거래 사업에서 볼 수 있는 폭발적인 성장의 덕을 보았다. 6월에 끝나는 분기인 21분기에 알리바바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05.7B 중국 위안(31.8B)을 기록했다. 알리바바는 920개까지 매출을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3B 중국 위안 (142.1달러)B) 올해 전자상거래와 국경을 초월한 거래는 호황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마트폰과 갈수록 정교해지는 앱이 온라인 쇼핑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들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매출은 4달러에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올해 9T에서 6달러까지.2024년 4T - 향후 3년간 연평균 9.3%의 성장률을 계산한다. 알리바바는 중국에서 가장 큰 인터넷 소매업체로서 전자상거래에서 어드레스 가능한 시장 확대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출처: 오벌로)

알리바바의 수익이 계속 급증하는 것은 주요 성장 분야(소매 플랫폼과 물류)에 대한 초기 투자가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 세계 COVID-19 규제는 지난 분기에야 서서히 완화되어, 일반적으로 온라인 소매상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알리바바의 플랫폼은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여기에는 사업 전부가 포함된다. 소매, 도매, 디지털 미디어 및 물류.

(출처: 알리바바)

알리바바의 장기적인 수익 증가 추세는 매우 긍정적이며,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YChart별 데이터

알리바바의 매출 증가는 미국의 최대 라이벌에 비해 싸다.

중국 정부의 경제 개입 증가로 인한 알리바바의 밸류에이션 40% 하락은 플랫폼의 수익성장을 저렴하게 하고 알리바바의 주식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인이다. 알리바바 특유의 상황(독점금지급금 납부)은 이미 해결됐지만 슬라이드는 1년 가까이 계속되고 있다. 더 이상의 반독점 조치에 대한 두려움이 이러한 하락을 몰고 왔다.

알리바바는 1.11T 중국 위안(171.5달러)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B) 내년 매출 증가율 20% Y/Y -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률 전망치의 2배 이상이다. 시장보다 높은 성장률과 전자상거래에서의 강력한 포지셔닝을 감안할 때 알리바바의 시장자본화와 P-E 비율은 2.5와 14.7로 낮은 수준이다. 알리바바의 중국 밖 최대 라이벌인 아마존(AMZN)과 비교하면 알리바바의 예상 매출과 이익 성장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

YChart별 데이터

알리바바와의 리스크

추가 반독점 조치는 알리바바의 단기적인 가장 큰 위험 요인이다… 전자상거래 사업 자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수익 기반 규모를 감안할 때 알리바바의 매출 증가가 인상적이다. 전자상거래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과 상인들이 알리바바의 플랫폼에 서명할 것이다. 중국의 경제개입에도 불구하고 알리바바는 투자불능이 아니다. 이번 개입으로 중국 최대 디지털 쇼핑몰의 매출 증가분을 낮은 판매승수 요인으로 살 수 있는 기회도 생긴다. 장기적으로 알리바바에 대한 도전은 매출 성장 둔화와 전자상거래 시장 성숙이다.

마지막 생각

중국 정부는 반경쟁적 관행에 대한 단속으로 비이성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있다. 서구 사회도 지난 10년간 경쟁 부족으로 막대한 권력을 축적한 소셜미디어, 전자상거래, 기술기업과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

중국은 여기서 재도약해 경제에 대한 영향력을 확보할 수도 있지만 알리바바는 글로벌 전자상거래의 상승으로 계속 수혜를 입을 것이고 그 플랫폼은 장기적인 성장을 창출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알리바바의 밸류에이션은 지난해보다 40% 하락했지만 실제 사업실적과 고객수, 거래량 등은 역대 최고 수준이다. 이 때문에 알리바바의 매출 성장세가 너무 싸다. 지금이 1년 안에 알리바바 주식을 살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일지도 모른다! 올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