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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구글: 이 거대 자본에 계속 투자해야 하는 3가지 이유

by Emily Blunt 2021.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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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이 거대 자본에 계속 투자해야 하는 3가지 이유

2021년 8월 25일 오전 8시 30분 ET알파벳 주식회사(GUG), GUGL11 코멘트11 Likes

요약

  • 알파벳은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뒷받침하는 여러 성장 동력으로 인해 여전히 매우 흥미롭다.
  • 구글은 검색, 클라우드, 유튜브 등에서 강한 성장세를 보이며 당장 살 수 있는 최고의 메가캡 주식이다.
  • 구글 검색과 유튜브가 가장 많이 검색된 사이트로 알파벳이 모두 소유하고 있다.
  • 시장에서 도움의 손길을 찾고 있나? 고수익 지주 회원들은 어떤 기후를 항해할 수 있는 독점적인 아이디어와 지도를 받는다. 자세한 정보 »

400tmax/iStock Getty Images를 통해 릴리스되지 않음

인베스트먼트

알파벳 (GUGG)은 모든 모멘텀을 가진 메가캡 주식이었고 나는 그것이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으로 전적으로 기대한다. 그 회사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구글서비스가 전체 매출의 92%를 차지하는데, 구글 검색이나 유튜브 같은 곳에서 엄청난 분기를 보냈다. 구글 검색 매출은 68%, 유튜브 광고 매출은 84% 증가했다.

온라인 광고가 강세를 보이면서 반등세를 보인 것은 분명한데, 예상은 했지만, 이들 부문이 늘어난 액수는 기업들이 광고 달러를 어디에 쓰려고 하는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구글 검색과 유튜브는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이며 알파벳은 둘 다 소유하고 있다. 알파벳은 공간 내 명확한 광고 리더로 유튜브는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

구글 클라우드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53% 증가하면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또 다른 사업 부문이었다. 클라우드는 동사의 주요 초점이며, 동종 업체에서 가져가는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알파벳의 주가는 12개월 동안 75% 상승했지만, 나는 그 주식은 계속 운영될 여지가 충분하고 당신은 그것의 메가캡 동료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추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포토 크레디트

구글 검색이 지배적인 선두 기업

내가 알파벳이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는 첫 번째 이유는 검색에서의 그들의 우위성과 그것이 어떻게 더 많은 광고 수익으로 전환되는지 때문이다.

대유행의 시작에, 구글은 경제가 마비되면서 산업계가 광고 달러를 회수함에 따라 플랫폼의 광고가 급감했다. BKNG(예약 홀딩스)와 익스피디아(EXPE) 등 여행 사이트들의 광고비 지출이 2020년 75%나 줄어들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하지만, 특히 경제가 계속해서 회복되면서, 그 회사의 상황은 빠르게 반전되었다.

플랫폼에 소비되는 광고비 측면에서 가장 큰 산업 중 하나는 여행 산업이다. 호텔 광고는 2020년에 사라졌지만, 이제 백신을 접종하고 FDA 승인을 받을 예정이어서 여행업계는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검색은 공간의 확실한 컷리더로 수년 동안 AI에 집중 투자해 구글 검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모든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러한 디지털 전환은 특히 구글 검색, 유튜브, 페이스북과 같은 기업들 사이에서 광고 달러의 대부분을 온라인에 옮기고 있다.

경제가 이 대유행을 통해 발전함에 따라, 구글 서치는 우주에서 가장 우세한 광고주로서 그들의 근육을 더 유연하게 만들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규제가 적은 사례를 결합하면 현재 저금리를 누리고 있는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여행산업이 몇 년 전 수준으로 서서히 돌아오게 될 것이다.

출처

위 차트에서 보듯 여행업계의 디지털 광고 지출이 2019년 강세 이후 51% 감소해 기상캐스터들은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비록 구글이 강력한 광고 회복세를 보였지만, 이것은 몇 년 동안 유익할 또 다른 성장 제안자들이다.

유튜브 성장세가 아직 초기 이닝에 머물러 있다

이것이 내가 회사를 발전시키는 두 번째 성장 동력으로 이끌었고 그것이 바로 유튜브다. 유튜브는 구글 검색에 이어 두 번째로 검색에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다.

2021년 2분기 알파벳은 유튜브 광고 수익으로 70억 달러를 벌어들였는데 이는 전년 대비 83.6% 증가한 것과 같다. 이는 광고로 받은 회사가 가장 많고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급한 금액도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위에서 디지털 광고로의 전환을 언급했지만, 그 부문 내에서 광고주들은 선형 TV에서 멀어지는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 여기가 바로 유튜브가 작동하게 되는 곳이다. 광고주들은 그들의 광고를 더 친근한 청중들 앞에 놓음으로써 그들의 이익을 더 얻을 수 있다. 닐슨의 총 광고 시청률은 평균적으로 유튜브 리치의 70%가 선형 TV 광고에 의해 도달하지 않은 시청자들에게 전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는 훌륭한 광고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기업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또 다른 경로로 입증되고 있다. 그 자료는 그 플랫폼이 더 많은 시청자들을 구매자로 바꾸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지난해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유튜브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광고주들을 살펴보자.

출처

유튜브는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나는 그들이 단지 표면에 닿을 것이라고 믿는다. 연말까지 유튜브 수익이 넷플릭스(NFLX)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대유행은 유투브 성장을 가속화시켰고, 이제 많은 사람들이 플랫폼에 도달함에 따라, 나는 앞으로의 성장이 놀라울 것이라고 믿는다.

Google 클라우드를 반올림하다

알파벳의 세 번째 성장 촉매가 주가 상승을 이끌 것이다. 가장 최근 분기에 구글 클라우드의 매출은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이 회사의 가장 최근 분기별 컨퍼런스 에서 알파벳의 CEO 순다르 피차이는 최근 및 미래의 클라우드 성장을 촉진하고 있는 몇 가지 동향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주요 성장 동력으로 지난 몇 년간 발생한 사이버 및 랜섬웨어의 수많은 공격을 언급했다. 기업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CRWD(CrowdStrike)처럼 평판이 좋은 사이버 보안 기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에 관한 한 알파벳이 걸 수 있는 어떤 강력한 평판을 얻지 못하는 클라우드 제공자들에게도 기회를 주려 하지 않고 있다.

알파벳을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고객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페이팔(PYPL)과 심지어 메이저 리그 야구까지.

회사는 여전히 클라우드 설치 공간 확대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부문은 여전히 적자 운영을 하고 있지만, 부문 성장에 따라 장기적으로 문제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 회사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있다.

데이터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부문의 고유한 측면이었으며 최근 성장 속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빅쿼리는 클라우드 내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으로, 고객이 대량의 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구글 클라우드는 지난 몇 년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지만, 그들이 클라우드 리더인 아마존 웹 서비스(AMZN) 또는 AWS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끌어내리기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여전히 많다. 분기별 AWS 매출을 살펴보자.

출처

투자자 테이크어웨이

구글은 지금까지 강한 한 해를 보냈고 그들은 거의 사상 최고에 가까운 주식 거래를 바탕으로 그들이 받을 만한 신용을 얻기 시작하고 있다.

주가가 52wk 고공행진을 하고 있지만 주가는 5.9배인 포워드 EV/S로 거래되고 있다. 다른 FAANG(페이스북·애플·아마존·넷플릭스·구글) 종목과 비교하면 AMZN만 2.8배 낮은 매트릭스로 거래되고 있다.

현재 FAANG 주식은 Forward EV/S의 관점에서 거래되고 있다.

  • 페이스북(FB): 6.7배
  • 애플(AAPL): 6.6배
  • 아마존(AMZN): 2.8배
  • 넷플릭스(NFLX): 7.3배
  • Google(GUG): 5.9배

알파벳은 여전히 이러한 수준에서 엄청난 장기적 가치를 제공하며 위에서 언급된 세 가지 성장 촉매가 회사를 더욱 부채질할 것이다.

나는 주식에 대해 호평하고 있고 이미 그 회사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더 좋은 진입점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나는 그 주가가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는 것을 고려할 때 너를 비난하지 않는다. 다만 펀더멘털이 강세고 성장세가 뚜렷하면 52주 고점주주가 진입 포지션을 좌지우지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주: 나는 여러분 모두가 그 기사를 즐기고 그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알았기를 바란다. 항상 그렇듯이, 나는 아래 당신의 의견을 읽고 응답하기를 기대하며, 어떤 피드백이라도 자유롭게 남겨라. 해피 인베스트먼트!

작성자의 거부권: 이 글은 이해 당사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나는 투자자로서 당신의 개인적인 목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며, 언급되거나 추천된 주식을 구입하기 전에 당신 자신의 실사를 완성해 줄 것을 요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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